본문 바로가기

지식

입냄새 치약 구취 제거 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쓴 입냄새 치약이
정말 괜찮았던지라 여러분께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려고해요~

내 입에서 느껴지는 입냄새때문에 고민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특히 마스크 사용을 하고 난
뒤부터 느껴지는 내 입냄새가 엄청 심한 거에요...
그래서 입냄새 제거를 위해서 입냄새 제거제나
구취제거치약을 써가며 데일리케어를 하는 게
제 일상이 됐어요.

제 입에서 느껴지는 입냄새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불편할 수 있잖아요 ㅠㅠ

 

 

"입냄새 원인은?"



구강마름이나 위생 불량, 치주질환이나 입으로
숨쉬는 습관, 특정 냄새나는 음식들로 인해서
주로 나타날 수 있다고해요.


저는 이런 정보들을 참고해서 양치질도 꼬박꼬박
해주고 검진도 다니고, 커피 대신 물도 열심히
마셔주었는데요.


그렇게 구취 제거에 좋은 습관을 들여가면서
입냄새 치약을 자연스럽게 찾게 됐죠.

 

 

제가 선택한 입냄새 치약은 바로 
라울루 프레쉬 자몽 치약이에요.

 

 

2021년에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낸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 최다 질환 1위가 구강질환이고,
그 중에 치은염이나 치주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저 역시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니까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구취제거 기능이 있으면서
잇몸건강과 프라그 제거가 되는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치약을 원했어요.

 

 

그게 프레쉬 자몽이었죠. 
후기 보니까 구취 관련해서 긍정적인 평가도
많았고, 재구매율도 괜찮아서 저도 한 번 
구매해본 거에요.

구취제거에 특화된 불소치약으로, 자사몰에서 
할인도 많이 하는 모양이에요.
그래서 천연치약인데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게 됐죠.


그렇다고 성분이 저렴하진 않았어요.
흔히 보는 치약들에는 기업들이 낮은 가격에
효과를 보기위해 석유계 계면활성제를
넣거든요.


이건 세정력을 높이고 거품을 나게 하는 대신
구강건조를 유발해서 과다사용하면 다양한
질환이 생기기 쉬운 구강 환경이 만들어져요.

그런데 이건 천연 코코넛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서
거품은 조금 덜 나지만 세정력은 아주 
좋았어요!

 

 

성분으로는 구취제거에 특화된 천연항생물질로
알려진 '피톤치드'가 들어있어요~
다들 아시는 상쾌한 숲향이 바로 이 성분이에요.
그밖에도 페퍼민트오일이나 유칼립투스추출물
등의 천연원료로 상쾌함을 더해 입냄새를
확실히 잡아주는 느낌이었어요.

이산화규소나 알란토인클로로히드록시알루미늄,
일불소인산나트륨, 아미노카프론산 등 
잇몸건강과 구취제거를 위한 기능성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약용 치약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답니다. 왜 이제 알았는지 싶네요 ㅎㅎ

 

 

화학색소나 조합향료도 들어있지 않고
자연 원료로 가득 채워서 그런지, 치약을 짜서
입 속에 넣으면 부드러운 제형이 치아 곳곳에
잘 발리면서 상큼한 청량감의 자몽향이
입에 가득 퍼져요.

요즘 제품이라 그런지 디자인도 무척 세련돼서
기능도 좋은데 생긴 것도 예쁘니까 자꾸 
나갈 때도 챙기게 되는 애정하는 치약이에요!
처음엔 그냥 한 번 써보지 뭐~ 라는 생각이었는데
치약 유목민이었던 저의 정착템이 되었네요.

 

 


3주 정도 사용했는데, 구취는 일단 전보다 
아침 입냄새는 확실히 줄어든 것 같아요.
꾸준히 썼더니 잇몸 피 증상도 점점
나아지더라고요! 유효성분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입냄새 치약 고민하고계시면 한 번 쯤
써보셔도 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