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후안마타 이적?잔류?

 

전 시즌 첼시를 먹여 살리다 시피 했던 후안마타의 이적설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현재 후안마타의 경우 가장 큰 구애를 하고 있는 팀으로..

 

psg로써 3500만 파운드를 제안할거라는 기사가 뜨고 있으며, 오늘은 4천만파운드 기사 까지 떳습니다.

 

후안마타와 마찬가지로 루이스 또한 바르셀로나와 강력하게 링크가 뜨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연...후안마타의 이적이 이뤄질까요?.. 아니면 잔류하게 될까요?..

 

 

 

 

 

요즘 너무 경기에 나서는 모습을 볼 수 없는게 불안하기 까지하네요. 또한 내년 월드컵도 있고하여 12월 이후 이적시장이 열리면 팀 의사와는 상관없이 본인이 이적 요청을 할 것만 같습니다.

 

후안마타는 첼시의 핵심선수 였지만, 무리뉴가 온 이후 전술과 너무나도 안맞는 모습을 보여 왔으며, 주전 맴버로써 기용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라  안타까울 수 밖에 없네요.

 

 

무리뉴의 전술은 선 수비후 역습의 패턴을 보여왔습니다. 첼시의 황금기를 이끌때 또한 그러한 전술로 리그우승와 각종 컵대회 우승을 이끌었었죠. 당시 재미없는 축구라고하여 팬들에게 비난 또한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무리뉴의 전술과 후안마타와 맞지 안는 점이 있다면 마타의 수비가담 능력과 연계 플레이 보다는 개인능력으로 풀어나가는 스타일부분에서 무리뉴의 전술과 맞지 않습니다. 전시즌도 그랬지만, 경기가 풀리지 않을때면 항상 후안마타의 개인적 능력으로 경기를 많이 풀어 나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철저히 팀플레이를 강조하는 무리뉴의 전술과는 너무 상충되는 선수중 한명이 후안마타이기도 합니다.

 

 

 

 

 

 

마치 무리뉴부임 초기에 조콜의 데자뷰를 보는듯한합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무리뉴가 직접 마타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무리뉴

-"마타는 우리의 스타일 방식에 적응해야 한다. 지금 이순간 까지는 나의 10번은 오스카이다. 누군가가 나에게 오스카가 이번시즌을 시작하면서 최고의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면 난 동의 하지 않을 것이다. 마타는 볼이 없을 경우 움직임을 더욱 강화애햐 할 것이다"

 

 

이에 대한 답변인지도 모르겠지만, 한기자와의 후안마타의 인터뷰내용입니다

 

 

후안마타

 

-"저는 그가 요구하는 어디든지 뛸 준비가 됬습니다. 저는 어리고 여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지난 2시즌을 보낸것 같이 보내고 싶어요. 완벽한 선수가 되기란 매우 어렵지만 제 커리어를 많이 증명하기 위해서 많은 것들을 노력하고 있다는건 확실해요"

 

"저는 그저 훈련을 열심히 하고 모든 게임을 준비하면서 나아가고 있을 뿐 입니다. 볼이 있을때나 없을때나 경기를 펼지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전 아주 행복하고 시즌내내 많은 경기를 뛸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저의 첮번째 두번째 시즌은 환상적이었지만 이것보다 더 나아지기를 원하고 그렇기에 더 많은 득점과 어시스트를 하기 위해서 노력할 거이며, 제가 해야할 것들을 해내고 말것입니다"

 

 

 

이처럼 무리뉴가 선수를 길들이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하여 강한 채찍을 쓰는 것 같아 보이지만, 조콜과 같이 후안마타 또한 흘러갈지 아닐지는 잘은 모르겠습니다. 발렌시아 시절 마타를 본다면 누구보다 더 노력파 였단걸 생각 한다면 앞으로 11월이 고비라고 생각하네요.

 

이 기간 확실한 임팩트를 주지 못한다면  제 생각에는 이적시장이 열리면 이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psg 뿐만아니라 발렌시아 맨유 등 수많은 빅클럽등이 후안마타를 노리고 있습니다. 몸값은 약 4천만파운드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푸른심장 후안마타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