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졸음 운전 잠 깨는법!!^_^!!

 

운전하면 정말로 피곤할때가 있습니다. 장시간운전을 할때 졸음은 정말 때어 놓을 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계속해서 운전을 하게 되면 졸음 운전을 하게 되고 또 나혼자 죽으면 (-_-;;) 상관이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졸음운전을 최대한 피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전 운전중에 잠이오면 근처 휴게소나 쉼터등에서 몇분 정도 잠을 청합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졸음 운전 잠 깨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졸음 운전 잠깨는 법 !! 별거없긴하지만, 끝까지 꼭 봐주세요 ^^

 

 

1.일단 차를 멈추세요 무조건 멈추셔야 합니다!!! 졸음운전중에 잠 깨려다가 한눈팔아서 사고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졸음 운정 중 잠을 깨기위해 갓길에 차를 대는건 정말 위험합니다. 근처 휴게소나 졸음쉼터 등이 있다면, 그곳에 차를 정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가장 좋은건 10~20분정도 잠을 청하는게 좋습니다;.

-잠이 올때 자는게 최고 입니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세수를 한다거나, 다른 잠깨는 방법을 하신다고 하여도 다시 운전을 하면 졸음 운전을 하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무조건 잠이오면 잠깐 이라도 잠을 자는걸 추천합니다!!!!!

 

 

 

3.시간이 아까워 잠을 못잔다면 !! 혈액순환이 잘되는 스트레칭을 하십시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효과 봤던거 위주로 알려드릴께욤!

 

*뒤로 합장하기!!!

-앞으로 합장하는것 보다 뒤로 합장한번 해보시면 ㅡ.ㅡ 어깨가 겁나게 아프실겁니다.  이게.. 해보다 보면 좀더 팔을 위로 올릴수가 있는데~ 잠이 확깨더라구요.. 아퍼서그런지..ㅠ.이게 잠깨는 데만 효과가 있는게 아닌 다른곳에도 효과가 직빵입니다!!! 해보시면 알아요 ㅎㅎ

 

 

*팔 벌려 높이뛰기!! 유격훈련중 가장 좋은 pt이기도 하죠..ㅡ.ㅡ;;

-팔 벌려 높이뛰기는 하면 전신운동이 되면서 혈액순환이~되면서 졸음이 사라지게 됩니다!! 차바람 맞으면서 20회만 해보세요! 잠이 진짜로 확 달아나는 느낌이 납니다!!!!그리고 졸음 운전 잠빼는 법 외에도 발다닥 지압으로 인하여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스트레칭~~ 깍지 끼고 기지개 펴기등도 좋습니다!!

 

 

 위에서도 설명 했듯이 운전중 잠이 온다면 잠빼는법으로는 10~20분감 휴게속등에 들려서 잠을 청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10분 먼저 가려다 저승길 먼저간다" 라는 문구를 많이 보았듯이. 생명은 하나뿐이니 소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 절대로 졸음 운전을 하지 않습니다 ^_^

 

여기까지 졸음 운전 잠 깨는법!!! 이였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됏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