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고지혈증에 나쁜음식 다들 아시나요?

고지 혈증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오늘 친구와 대화를 하다 들은 이야기인데, 친하지는 않지만 이름만 알고 지내는 친구 한명이 고지혈증이 걸렸다고 합니다..

전 처음에 이 말을 들었을때 고지라고 하길래 높은산??에 올라가면 생기는 병인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참무식하기도 하죠 ;;;

그래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고지혈증은 필요이상으로 지방성분 물질이 혈액내에 존재하여 혈관벽에 쌓이고 쌓여서 염증을 발생시키고 그 결과로 인해 심혈관계질환을 일르키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운동부족과 비만이나 술 그리고 당뇨병등과 같은 원인이 있으며, 유전적인 요인도 많은 부분을 차지 한다고 합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걱정은 없습니다 ㅡ.ㅜ... 하지만  요즘 너무 앉어 있어더니 조금 불안하기는 합니다!!

 

 

그럼! 이 고지혈증에 나쁜음식 뭐가 있을까요?.!!

먼저 고지혈증의 경우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먹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계란 노른자!! 그리고! 치즈!! 우유!!(저지방우유드세요!!) 사탕, 초콜릿, 마요네즈 베이컨 , 마가린, 돼지기름, 오리고기 등 지방이 다소 높은 음식은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것들만 피하셔도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며 오이와 올리브유, 탕콩, 마늘등이 특히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좋다고 하여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애초에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아~그리고 김의경우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많이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시고 비만이 되지 않게 관리를 잘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지혈증에 나쁜음식 적당히만 드시면 아무 상관없지만, 맛있는걸 어떻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하시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모든 만병의 원인은 음주와, 비만 그리고 스트레스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다면 운동과 함께 날려버리는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