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알기쉬운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푸른하늘 입니다 ^^

 

최근들어 경제침제로 인하여 자영자들의신규 창업이 매우 많이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보통 이를 신생률이라하는데 (당해연도에 기업이 매출액이 발생 했거나 종사자가 생긴곳/ 전체활동 기업수) 이 기업의 신생률이 08년도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16.2%) 13년도 현재 14.3프로로 약 2프로이상 하락했다고 합니다. %로 따지면 얼마 안되는 수치지만 한 국가로 따지면 엄청난 숫자이기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사업자 등록 신청하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예전에는 사업자등록을 하려면 각 관할구청 세무소에 가서 신청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간단히 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데 솔직히 세무소에 가셔하시는게  귀찮기는 하지만 시간도 그렇고 더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 신청하기로 들어가 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등에 국세청 홈텍스라고 치면됩니다 ^^.

 

 

국세청 홈텍스로 들어가시면 위 그림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친곳! 사업자등록관련신청.신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화면과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뜹니다. 가볍게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를 다 하셨다면 아마 로그인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로그인은 각자 알아서 하시면 되요 ^^.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하기전 준비서류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은 꼭 필수로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참 많은 것 같지만 조그만 더하시면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솔직히 그냥 가서 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ㅎㅎ)

 

정보를 다 입력하시면 밑에쪽에 다음버튼을 누르면 이제 창이 하나뜹니다.

 

 

 

국세청 홈텍스라는 프로그램창인데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을 신청하려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각각필요한 준비파일들을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첨부를 다하시고 다음을 누르면 이제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 신청하는모든 준비가 끝이나게 됩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다 완료되신겁니다.

 

엄청 복잡하긴하지만 ㅡ.ㅡ;그래도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움직이기 귀찮다면 인터넷으로 편하게 신청을 하셔도 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냥 해당 구청으로 가셔서 직접신청하시는게 세무소 직원분들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고 또한, 바로 발급이 완료가 되기 때문에 직접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시면 3일후에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ㅡ.ㅡ;;; 또한 사업자등록증 용지도 a4등으로 인쇄를 해야되서 안 이쁨니다!!!.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 신청하는 방법이 도움이 됐나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 저는 꼭 직접가서하는걸 추천드려요!! 왜냐면 더 빠르고 간단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