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택시 우주택시

우주택시?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제가 어렸을때마다 해도 2000년도에는 날라 다니는 차를 타고 다닐거라는 상상을 했었습니다.

 

심지어 교과서에서도 미래를 상상한 내용을 보면 다 이상한 은박지 옷 입고서 날라 다니는 차를 타고다니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아마 위 그림과 같은거 였죠 ㅎㅎ..

 

어려분들도 어렸을때 이러한 상상 많이 하지 않았나요?.

 

 

저는 정말로 책을 믿어서 2000년도 들면 은하철도 999도 현실화가 될 줄 알았습니다 ㅡ.ㅡ;;; ...

 

하지만 세계 대전 이후로 과학의 발전이 많이 멈추게 되죠.. 실제로 세계대전 이후 한번의 세계 대전이 더 있었다면, 과학은 더 발전을 하지 않았을까요 ^^;;;

 

여러분들의 미래 예측은 어떠 하셨나요? ^^.

 

제가 한가지 과거사람이 예측 했던 것보다 더 발전했다고 생각 했던건 "휴대폰" 입니다.

 

스마트폰의 급격한 발전을 보면 아직도 정말로 신기하다고 생각하네요.. 저 조그만한 휴대폰 하나를 가지고 영화도 보고 티비고 보고, 책도 읽고, 음악도 듣고, 인터넷도하고, 쇼핑도하고, 채팅도하고, 전화도 하고,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고,카드결제도하고, 인터넷뱅킹도하고, 게임도하고, 그림도 그리고, 메모도하고, 팩스도 보내고, 리모콘도 되고... 도대체 못하는게 무엇을까요?

전 그래서 스마트폰이야 말로 21세기의 제일 큰 산물이라 생각을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말이 맞지 않나요?..

 

이 만능기계는 과거의 사람들중에 예측을 했던 사람의 몇명 없었던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 조금한 기계가 저러한 일들을 한다니.. 옆에 가지고 있지만 신기하기만 합니다 .

 

ㅎㅎ 제목은 우주택시인데 내용이 이상한 곳으로 빠지는것 같네요.

 

과거에 보면 차를타고 우주를 왓다 갔다 하는 공상만화를 만이 보셨을겁니다... 저는 은하철도999가 아직도 기억에 선명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걸 보면서 기차를 타고 달에가고.. 화성에 가고..목성에 가고를 상상을 했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상상이긴했죠~! 우주에 철도가 놓이면 ㅡ.ㅡ;;;가능할까요?ㅎㅎ;;;;;

 

어쩃든 과거에 상상을 했던 한가지... 우주 택시가 실험단계에 있습니다. 오늘이였나? 몇일전 이였나 우주 택시가 시험비행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11년 이였나.. 예상부족으로 우주택시계획이 지연될거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 .. 은글슬쩍 진행이 되긴 했나봅니다..

 

이름은 드림체이서 (Dream Chaser)  꿈의 경주마? 추격자? ㅎㅎ

 

 

 

 

생긴건 무슨 가오리같네요 ㅋㅋ..

 

우선 시험비행은 작년 여름으로 예정이 되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 문제 였던지 올해 10월 말에 시험비행을 했나 봅니다..

 

이 우주택시의 경우도 그 유명한 나사에서 진행중인상태입니다.. NASA는 30년 정도 연구해온 우주왕복선 프로젝트를 11년 7월에 종료를 했씁니다. 이후소행성이나 화성탐사에 집중을 하기로 하죠.. 올해 화성에 도착한 큐리오시티가 그예이긴 하죠( 결과물이 아무것도 없다고 하죠 ㅠㅠ).... 귀여운 큐리오 시티;;;

아마 제 기억으로는 11월달 정도에 화성 탐사선이 하나더 발사가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사하는건 10년간 대기권 조사를 할거라고 하네요..

 

정말 엄청난 기술력이긴 합니다 ~!! 우리나라는 언제쯤 달 탐사선이라도 보낼까요?ㅎㅎ;;;

 

우주 왕복선 사업을 2016년까지 민감우주업체에 넘기고 보잉과 시에라. 스페이스, 오리진 4개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어 우주 왕복선 계획을 완료한다는 계획이죠..

 

현재 개발된 드림체이서는 우주선모양으로 7인승이라고 합니다. 이 7인승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에 가는인원은 조종사포함 4명 정도니깐 3자리정도가 남게 되죠/ 이 남은 좌석을 어떻게 활용할까 생각을 하다 민간인을 우주비행에 참가 시키면 어떨까 해서 우주택시가 계획된거라고 하네요 ^^..

 

 

 

 

드림체이서의 시험 비행이 어제 있었으며 시험 비행후 착륙과정에서 왼쪽 기어가 늦게 펴지는 바람에 활주로에서 미끄러지는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담당자의 말을 빌리면" 이번 무인 테스트 비행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향후 유인테스트 비행을 진핼할 것이며 오늘 사고를 일으킨 랜딩기어는 f-5e 전투기에 사용된 것으로 향후 드림 체이서에는 다른기기가 사용될 것" 이라고 하네요..

 

어쩃든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우주택시가 상용화가 되면 제가 어렸을때 상상했던 것 하나는 이뤄질 것 같지만.. 과연 평범한 직장인이 우주택시를 탈 수 있는 시대가 올까요? ^^..

 

날씨가 오늘은 많이 풀려서 선선하네요!!

 

다들 상큼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