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구내염 빨리 낫는법 입병에 좋은 습관

 

나이가 들며 일상이 숨돌릴 틈없이 돌아가다보니
건강 관리할 시간도 없어 구내염이 자주 생기게
됐어요.


감기같은 잔병치레도 자주 하지만 입병이 생기면
아프기도 아프고 먹거나 말하는데도 영향을
끼치니까 정말 골치아픈 것 같습니다.
너무 자주 입병이 생기다보니 나름의 노하우가
생겨서 이제는 입안이 아픈 빈도가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오늘은 구내염 빨리 낫는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구내염 종류"

 


간단하게 종류를 알려드리자면
먼저 가장 흔한 아프타성 구내염이 있는데요.
통증을 동반하는 궤양이 구강 내에
발생하는 거에요.

이 밖에도 감염성 구내염이나 알레르기성
구내염,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입병 등
종류가 많아요.

저는 주로 아프타성으로 심하게 고생했어요.

 

 

"구내염 원인"


컨디션이 안좋거나 잠을 잘 못자면 구내염이
생기는 저같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보통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잠을 푹 자면 
가벼운 구내염은 완화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몸이 피곤한 것도 아닌데 구내염이
생기고, 통증이 과하거나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 원인은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답니다.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보니 저같이 자주 
입병을 앓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구강 관리 습관을
바꾸니까 나았다는 거였어요.


생각해보니 저는 화장품에는 돈을 아끼지
않으면서 치약이나 가글은 절약한다고
언뜻 봤을 때 저렴한 가격만 보고
구입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옳지못한 구강 위생 습관은 치아와
잇몸 주변의 염증을 유발하고 구내염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충분히 칫솔질을 하지 않거나
식사를 할 때 딱딱하고 날카로운 음식,
아니면 질기거나 산성이 강한 식품을
즐겨먹게 되면 입병을 앓게 되는 거죠.

 

 

레몬같은 몸에 좋은 음식도 너무 많이 먹으면
입 안이 헐 수 있으니까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저는 구내염 빨리 낫는법으로 치약을
교체해봤어요.

라울루 가글을 추천받아서 1년 정도 사용했는데
많이 좋아져서 지금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입병이 거의 생기지 않게 됐어요.

 

 

이걸 써보기 전에는 구강용품 좀 바꿨다고
나아질지 반신반의 했는데요.
어차피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날 챙기기
위한 거니까 꾸준히 사용해봤어요.
그렇게 지금은 이 가글만 사용하게 된지 
1년 째네요.

 

 

여러가지 실험과 연구로 특허 등록까지 한
제품이라고 들었어요.
기존 가글이 지우지 못하는 입 속 세균과
단백질 찌꺼기까지 싹 제거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구취 개선 조성물 특허 등록이라는 말을
보니까 신뢰할만하다고 생각했어요.

 

 

알코올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아서 
구내염이 있을 때라도 자극 없이 입 속 케어를
해줄 수 있었어요.


한 번만 사용해도 입냄새 원인 95% 이상,
속냄새 원인 92% 이상이 제거되는 결과가 나온
만큼 순한데도 상쾌감이 굉장하더라구요.

 

 

구강청결제 1위도 달성했고, 누적 20만개가
팔렸을 정도로 입소문이 날만 하다고 느꼈어요.
포장도 개별로 들어있어서 사용이 무척
간편했는데요.


톡 뜯어서 입에 넣고 헹구고 버리면 끝이니까
여태 쓰던 가글보단 훨씬 쓰기 좋았어요.

 

 

특히 전에 쓰던 건 평소에도 입 안이
너무 따가워서 입병 생겼을 땐
쓸 생각도 안들었지만 이건 그럴 걱정이
없어서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어서 
가글 습관 잡기가 정말 용이했어요.
이 덕에 지금 구내염도 잘 안걸리게 됐고
입 속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맵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쓰기도 좋은
추천하고싶은 구강청결제에요.

구내염 빨리 낫는법은 또 자극이 될 수 있는
딱딱한 음식이나 강한 양념이 든 음식을
피하는 게 좋고, 저는 스프나 스무디 같은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어주면서
상처가 빨리 아물게 해줬어요.

 

 

술은 당연히 먹지 않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라울루 무알콜 가글
써주다보니 금방 낫더라고요.

 

 

칫솔은 부드러운 걸 쓰면서 염증 있는 부위에
닿지 않게 해주고, 치약도 같은 브랜드
천연치약으로 바꿨더니 양치할때도 쓰라리지
않게 됐어요.

약을 바르지 않아도 빨리 낫게되니까 
신기했는데, 통증이 너무 심할땐 알보칠을
사용해주었어요.

 

 

 

구내염 빨리 낫는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제 기준에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