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후안마타 맨유로 이적!!!

결국에는 후안마타가 맨유로 이적하는 것 같습니다.

첼시 10년 팬으로써 아쉬웠던 이적이 로벤과 드록바였다면 가장아까운 이적은 후안마타인 것 같습니다.

나이도 있고 부상도 잘 당하지않으며, 발전할 가능성도 무궁무진한데, 전술과 맞지 않아서 이적이라니...

처음에는 언론에서 떠드는 찌라시 일거라고만 생각했지만, 맨유와의 경기가 끝난후 무리뉴의 인터뷰를 보면서 어쩌면이제는

마타를 이적시킬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진짜로 가게 되네요.

 

 

작년 어시왕에 골도 준수하게 넣어줘서 첼시에서 가장 공격포인트가 많았고,  epl내에서도 공격포인트가 가장 높았던 선수였는데 말입니다.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만약 마타가 맨유로 가세한다면 맨유가 얻을 수 있는 점은 딱 세 가지 일것 같습니다.

 

1.루니의 재계약

-루니는 작년에도 그렇지만 항상 징징거립니다. 왜냐하면 팀내에 월클급이라고 불이우는 선수가 없거든요. 팔기만 했지.. 새로 영입한 선수들은 그거그런선수들만 영입하였죠. 특히 루니를 도와줘야할 카가와 신지나 애슐이 영의경우, 폼이 말이 아닐정도로 떨어져 있습니다. 신성이라 불리는 야뉴자이 또한 경험이 미숙으로 흐름을 끊기 일쑤이구요.. 올시즌 반페와 루니 두명이서 먹여살리다시피 하였고, 그나마 반페를 시즌 반페르시가 되어서 경기장에서 볼수도 없었지만, 이제 후안마타의 가세로 인하여 재계약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루니랑 마타는 형제 같이 닮았거든요 -_-;;;

 

 

 

 

2.챔스진출

-마타의 가세로 공미쪽에서 숨통이 튀인 맨유는 이제 반페르시만 복귀한다면 공격진은 완성이나 다름없습니다. 아직 펠라이니가 적응을 하지 못하는게 아쉽지만 그래도 마타를 필두로 해서 공격진을 개편한다면 반페르시와 루니가 마타의 패스를 받아 더 많은 찬스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질로인한 효과가 엄청낫듯이 맨유 또한 그럴거라고 예상을 합니다. 그리고 아직 맨유는 같이 경쟁중인, 토트넘이나 리버풀 에버튼과의 경기를 치루지 않았습니다. 이팀들과의 승부에서 이긴다면 6점차이이기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3.동기부여

-항상 수준급 선수의 영입은 다른 선수들의 동기부여를 높였습니다. 이번 마타의 영입의 경우 맨유역사상 가장 큰 지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 유럽 전체 공격포인트에서 3위를 기록한 마타이기 때문에 다른 선수들이 충분히 그점에서 야망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마타의 영입으로 다른 선들이 맨유로 이적을 해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연쇄작용으로 팀전체에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맨유로 가서도 후안마타가 잘해줫으면 좋겠네요.

첼시에서 보여줬던 꿀어시들.. 월클급 패스들을 보여줘서 잘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후마타선수 그동안 첼시에서 고생많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