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충치예방치약 입 안 냄새까지 싹 잡은 팁

안녕하세요~ 
얼마 전까지만해도 정말 힘들었어요!
주기적으로 검진 다니고 있는데, 나름 
관리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게 웬 걸...
치석이 너무 심하고, 충치도 몇 개 있다고 해서
치료도 했어요.


그렇게 혼쭐나고나서야 좀 더 꼼꼼하게
관리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몇 번 구강템 바꿔야지 생각은 했는데
실행으로는 옮기지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하나씩 나한테 맞는 걸로 바꾸게됐어요.

충치예방치약으로 제가 선택한 건 
이 브랜드인데요.
치약 순위 봐도 꽤 괜찮았고, 
제가 워낙 입 안이 예민해서 유해성분같은 거
조심하는 편이거든요.


합성 계면활성제같은 게 들어있어도 입안이
바싹 말라서 좀 쓰기 힘들었어요.
전에 구입했던 건 천연치약이라고 해서 
받아봤다가 입 안이 다 벗겨져서 
경악을...ㅠㅠ

저같은 고민을 가지신 분들의 후기도 살펴보고,
주재료들도 따져봤는데 이건 왠지 마음에
들 것 같아서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지금은 쓴지 3주가 되어가는데 되게 좋았던 게
입 안에 자극을 주지 않고도 충분히 
상쾌했다는 거에요.


아침에 일어나면 나는 특유의 양파냄새가
이거 쓰고 나서 좀 수그러드는 기분이에요.
솔직히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서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약간 선물 받은 기분까지
드네요.

일단 목적이 충치예방치약이었기 때문에
그거랑 관련된 효능이 있는지부터 확인했는데요.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에 대한 성장을
99% 억제한다고 검증됐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진지발리스균, 인터미디아균이라는 세균들이
있는데, 각각 99.9% 살균 활성도를 보였다는
인증이 돼서 안심하고 받아보았답니다.

외견만 보면 화장품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귀여운 편이었어요.
초록초록한 게 마음도 편하고...
뚜껑이 여닫기 간편한 면도 마음에 드네요.
앞에서 쓰던 건 돌려서 따는 치약이었던지라
이게 은근 귀찮았거든요.

오자마자 사용해봤는데, 되게 신기한 
느낌이었어요!


제형은 솔직히 상쾌할 것 같이 안보이는데
자연스러운 민트 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입 속 구석구석 부드럽게 감싸줘요.
합성감미료나 색소도 들어있지 않아서
맛이 정말 좋았어요.

천연치약 중에서도 이렇게 사용감 좋은 건
처음이어서 좀 당황했어요...ㅎㅎ
제일 좋았던 게 양치하고 나서 한참 뒤에도
상쾌함이 남아있던 점이에요.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겠지만 적어도 저는
전에 쓰던 걸로는 절대 안돌아갈 것같은 
기분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후기도 적게 됐고...
성분을 보면 천연 원료 99% 치약이라고
쓰여있었던 만큼 뭔가 이름이 익숙한
재료들이 가득 들어있더라고요?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민트오일 등등...

특히 제가 프로폴리스 들어있는 게 항염에
좋다고 해서 선호하거든요!
잇몸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유효성분 종류도
들어있어서 좀 더 전반적으로 입 안 케어를
잘 해 줄 수 있을 듯한 느낌이 들어요.

치약 외에도 제가 검진받으러 갔을 때
칭찬받은 루틴 몇 개 알려드릴게요.
우선 치실 써서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도
제거해주고 있어요.


또 점점 달달한 음식이나 음료수도 줄이고 있고, 

식사 후에는 물을 마시거나 치실을 사용해서
치아를 깨끗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그리고 칫솔질 할 때도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답니다.


치아 마모가 되면 아무리 좋은 충치예방치약을
쓰더라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거든요ㅠ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충치예방치약 후기와 함께
구강 관리 팁 공유해봤어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도움되는 글로 찾아올게요 ^^

 

 

 

 

 

 

 

본 포스팅은
제 기준에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