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잇몸시림 원인 알고 꼼꼼하게 케어 성공!

 

평소에 입 속 건강에 엄청 신경쓰고 있거든요.
아이한테 모범을 보여주려는 것도 있고,
어릴 때 충치로 고생해봐서ㅠㅠ
양치 할 때 항상 제대로 위아래로 쓸어주고
가글과 치실로 모자른 거 같아서 워터픽까지
최근에 장만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조금만 차가운 물을 마셔도
치아가 시리는 증상이 나타난 거에요.
잇몸시림이 기우인 줄 알았는데 오랫동안 낫지 
않다보니 어떤 원인인지 알아내고 싶어서 
검진을 받았어요.
치과에서는 별 말 없더라구요...

 

 

갑갑한 마음에 잇몸시림에 좋다는 거
열심히 검색해봤는데 스켈링 하라는 말만
있고... 그러다 잇몸 나아졌다는 친구 추천 받고
라울루 치약 써봤어요.

듣고 보니까 알란토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게 잇몸 보호해주고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천연치약 써주는 게 염증 생기거나
입 안 헐었을 때 자극이 덜할 수 있다고 해서
장만한 건데 전에 쓰던 것보다 덜 맵고
사용감이 부드러웠어요.

 

 

'치약=맵다'라고 여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건
신기하게 전혀 맵지않고 입 안도 얼얼하지
않더라구요.


무엇보다 양치하고 나서 입 속이 촉촉했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전에 쓰던 것들은 양치가 
끝나면 입이 바싹 말라서 물을 계속 마셨거든요.

 

 

구강건조증이 있으면 염증이 쉽게 생겨서
잇몸시림이 생길 수 있다던데 제가 그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어요.
이거 2주 쓰고 나니 시린 증상이 많이
나아졌어요! 

라울루는 자작나무수를 베이스로 온가족이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인데요.
전성분만 봐도 천연원료가 98%나 들어있어서
정말 꼼꼼하고 세심하게 제품 관리하는구나
싶었어요.

 

 

검증받지 않은 구강제품을 쓰다가 입 안이
뒤집어지는 경우를 주변에서도 봐서 저는
천연치약에 조금 반감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건 유해물질 12가지가 불검출 되었다는
시험성적서가 있었어요.
전성분 EWG 그린등급을 획득해서
아이들과도 함께 쓸 수 있어요.

 

 

맵지 않고 은은한 민트향이 풍기면서 치약 제형도
단단하거나 무르지않고 적당해서 입안을
부드럽게 민트가 감싸주는 느낌이라 
양치질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구요 ㅎ


순하고 좋은 성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면서도
까다로운 기준들을 충족한 제품인지라
입소문이 났는지 올리브영에도 최근에
입점한 모양이에요.

 

 

물에 잘 분해되지 않고 입 속에 남아서
구취, 구강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게
치약에 많이 들어가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에요.
라울루 오리지날에는 대신 코코넛유래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가 구강건조증을
막을 수 있다는 듯!

쓰면서 계속 느끼는 건데 입안이 마르는 게
없어지니까 점점 구취도 줄어드는 것 같았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입에서 썩은 냄새(?)가
나기 일쑤였는데 이거 쓰고 전보다
많이 안나더라구요.

 

 

잇몸시림 원인을 몰라서 정말 스트레스였는데...
양치질을 세게 하는 것도 아니고 이갈이를 
하거나 치아 관리 소홀히 하는 것도 
아니었거든요.
그래도 치약 하나 바꿔서 훨씬 나아지니까
마음이 푹 놓였어요.


1회만 써도 구취 유발 물질을 최대 98% 
감소시켜주고 향균능 테스트에서도 치주질환,
구취 예방 원인균이 99.9% 살균되었다고 해요.

 

 

객관적인 결과로 보여주고 실제로 효능이
느껴지니까 저도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디자인도 보면 단순한데 예뻐서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취향 저격할 듯 해요 ㅎ
친환경 소이잉크를 써서 박스를 만들었다고
하니까 자연에도 친절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아서 전 앞으로 정착해서
쓸 예정이에요~ 

 

 

 

 

 

 

 

본 포스팅은
제 기준에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