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입냄새 제거 직접 간단하게 구취 없앤 방법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도 만약 충치가 이미 생긴것같은 느낌이 들거나 

잇몸에 심하게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치과를 가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이상이 느껴지지 않는데도 입냄새가 심하다면 

꾸준한 관리로 어느 정도 입냄새에서 벗어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제 경험을 토대로 오늘은 일상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입냄새 제거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편하게 구취제거하는 방법

1.혀 클리너 사용하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혀 닦는 것을 소홀히하곤 합니다. 일반적인 칫솔과는 달리 브러시가 없는 혀 청소기를 사용하면 입안 깊숙한 부분의 먹이 부스러기와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치실로 이빨 사이를 깨끗하게 만들기
구강위생을 보조하는 제품으로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을 사용하여 이빨 사이에 갇혀있는 음식물 부스러기나 치아에 끼인 치석을 제거하면 냄새의 원인을 없앨 수 있습니다.

 

 

 

3.물을 충분히 마셔주기
물을 틈틈히 마셔주면서 입 속을 항시 촉촉한 환경으로 만들어주면 구강 내 위생에도 좋고 입냄새를 제거하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구강 청결제 사용하기
구강 청결제는 입안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금물로 가글을 하루에 한 번 정도 해주는 것도 항염효과를 볼 수 있어 입냄새 제거에 좋을 수 있습니다.

 

 

5.물과 식초 혼합액으로 세정하기
물과 식초를 혼합한 액체를 이용하여 구강을 세정하는 것으로 입안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6.칫솔과 치약을 이용하여 충분히 닦기
칫솔과 치약을 이용하여 이를 충분히 닦는 것이 입냄새 제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칫솔을 이용하여 언어와 구강 내부를 깨끗이 닦아내고, 치약을 이용하여 구강 내부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치약에 사용되는 석유계 계면활성제 중 일부는 인체에 유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등의 성분은 입속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고 

때로는 호흡기계 이상까지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점을 방지하려면 석유계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천연치약을 쓰는 것이 상대적으로 괜찮습니다.

 

 

제가 써본 치약 중에는 라울루 프레쉬 자몽과 라울루 프레쉬 민트 치약을 추천합니다.
석유계 계면활성제 성분은 일체 들어있지 않으며, 
자몽의 경우 피톤치드 등 다양한 천연성분으로 구취를 완화시키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프레쉬 민트는 천연오일을 써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민트향이 강하게 나며 상쾌감을 줍니다.

이렇게 일상생활 속에서 입냄새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위에 나온 것들을 전부 실천해서 이제 스스로 입냄새가 거슬리지 않을 정도가 됐는데요.
고민 있으신 분들은 여건이 되시는대로 한 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