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내염 가글 비교해보고 내돈내산한 아이템

직장을 다니게 되면 주말만 눈빠지게 기다리게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몸이 피곤해지면 입 속에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구내염인데요~ 
구강 점막 쪽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의미하는데, 욱씬거리는 수포, 궤양 등이 
발생하게 돼요.

실수로 입 안을 씹거나 날카로운 음식에
찔리면 생길 때가  종종 있잖아요.
또 앞에 말씀드린 것처럼 스트레스 받고
피로할 때도 나타나요.


이런 게 오래가면 정말 고역인데요.
저도 야근을 반복하면서 한동안 구내염으로
고생했었는데 지금은 구내염 가글 해주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오늘은 이거에 대해서 후기 적어보려고요!

이 브랜드에서는 원래 치약을 구입해서 써보고
좋아서 정착했었는데 그 이유가 원료도 좋았지만
순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좋았던 거거든요.
그런데 치약 사러 들어가보니까 언제부턴가
구강청결제도 팔고 있더라고요.


한창 입병 심했을 때라 치과도 다니면서
찾아봤는데 무알콜이 구내염 가글로
적당할 것 같았고, 여러가지 천연 원료가
들어간 게 있길래 관심이 갔어요.

특히 후기에서 순하고 자극없다는 말에 혹해
받아봤는데요...ㅎㅎ
제가 알던 것들이랑은 좀 다르게 생겨서
처음엔 당황했는데 바로 써보니까 
정착할만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소개해봐요~
일단 개운하면서도 마일드한 사용감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보통 구강청결제 종류는 맵고 싸한 경우가 많은데
저는 그런 걸 쓸 때 입 안이 더 심하게
욱씬거리던 경우도 있어서 한 두 번 쓰고
안 쓰게 되더라고요...

이거는 상쾌한데 입 안이 깔끔해지는 느낌만
들고 전혀 아프지 않으니까 자연스럽게
매일매일 쓰는 데일리템이 됐어요 ㅎㅎ
전에는 자사몰에서만 보여주다가
저번에 보니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어느새
입점했더라고요! 


역시 좋은 아이템은 다들 알아보는 건가봐요~
제가 다니는 치과에서도 구강청결제 사용
꾸준히 해야 구내염 완화에 좋다고 하고,
완전히 안 생기진 않지만 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느낌이에요.

그런데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은
입 속 자극이 종종 심할 수 있어서 너무
입 안이 예민하다고 생각하면 의료기관에서
상담해보고 나한테 맞는 걸로 고르는 것도
좋다고 해요.


저는 그 전에 딱 맞는 구내염 가글 찾게 돼서
다행이에요~~
저는 양치도 빼먹지않고 식후 30분에 제 때 
해주면서 양치질하고 30분 지나면 가글까지
하는 루틴을 추가했어요.

휴대성이 좋지 않은 가글은 습관들이기가
참 애매한데, 집에만 있는 게 아니라 밖에
나갈 때도 들고 다닐 수 있어야 좀 더 
확실히 빼먹지 않고 하게 되잖아요.
이게 제가 이걸로 고른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한데요.


스틱형태로 되어있어서 휴대성이 정말 좋아요~
회사갈 때나 차에나 주머니에도 한두개씩
넣어서 다니고, 양치하기 애매할 때도
써주니까 입안이 불쾌하다고 생각될 때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자일리톨 껌같은 것도 전에 씹어보곤 했는데
역시 가글이 액체형태다보니 좀 더 입 안
구석구석 세균까지 없애주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지금 쓰고있는 건 입에서 우물우물하고
뱉으면 갈색 덩어리로 찌꺼기를 직접
볼 수 있게 만들어졌더라구용

처음엔 좀 놀랐는데 쓰다보니까 익숙해져서
점점 적게 나오니까 기분이 좋기도 하고ㅎ...
입 안 상처에 닿아도 전에 쓰던 거처럼
아프지 않았어요.

물론 입병 빨리 낫는 데는 스트레스 해소나
영양소 공급도 중요하니까 꼭 같이 하면서
완화 잘 하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구내염 가글 제가 쓰는 거에 대해
한 번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괜찮은 구강템 있으면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본 포스팅은
제 기준에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