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닝&헬스

겨울철 달리기(런닝) 주의사항!!

벌써 겨울이 왔네요.

 

10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야외 런닝이나 달리기를 하는데 있어 많은 주의사항를 요합니다.

 

겨울철 달리기전 준비운동을 필수적이며, 준비운동과는 별개로 겨울철 달리기 (런닝) 전에 꼭 체크해야 사항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너무 두꺼운 옷을 입지 않는다.

-너무 두꺼운 옷을 입으면 움직이가 힘들고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서 오히려 몸을 더욱 차갑게 만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경쾌함을 잃기 않을 정도의 티셔츠와 러닝팬츠위에 드레이닝복을 입고 추위를 막는 윈드브레이크를 끼어 입는게 좋습니다. 즉, 옷을 여러개 껴입는게 좋습니다.

 

2.땀을 흡수 하는 면으로된 옷은 피해야한다.

-땀을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는 재질의 옷이 좋습니다. 울제품이나, 실크, 폴리프로필렌, 폴리에스텔등의 함성섬유등이 좋으며, 면의 경우 땀을 흡수하여 몸을 차갑게 만들기 떄문에 피해야 합니다.

 

3.장갑과 모자는 필수!!!

-체온을 유지하고 통제하기 위해서는 실제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손과 머리를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벙어리 장갑이 일반적인 장갑보다 더 따뜻하며, 새무 추운날은 장갑위에 벙어리 장갑을 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스키마스트고 권장할 수 있구요. 바람이 심한 날에는 고글이나 눈안경도 보호장비로써 좋은역할을 합니다.

 

4.밝은 색 계통의 옷이나 반사판은 필수!!

-겨울은 특히 여름보다 더 어둡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밝은색 계통의 옷이나 빛이 반사 될 수 있는 반사계열의 옷을 입으시는게 좋습니다.

 

5.옷이나 신발에 자신의 신분을 나타낼 수 있는 신분증을 부착하라!

-겨울철에는 날이 많이 춥기 때문에 몸에 어떠한 현상이 일어 날지 모릅니다. (더운 여름도 마찬가지) 이럴경우를 대비하여 꼭 신분증을 챙겨가야 하며, 가족이 계시다면 가족들에게 몇시즘에 들어 올라고 언질이라도 하고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6.거리보다는 시간에 초점을 두어 런닝을 실시 한다.

 

7.단체보다는 혼자 뛰면서 포복은 최대한 줄이면서 뛰는게 부상당할 위험이 적다.

 

 

 

 

위 7가지 사항을 잘 지키신다면 겨울철 야외 달리기를 하는데 있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꼭 지키시면서 우리모두 겨울처 건강을 우리 스스로 키지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겨울철 달리기(런닝) 주의사항!! 이였습니다!! ^^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