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90년대 가수 내가 좋아했던 추억의 가수들

 

 

 

 

 

 

저 어릴적 90년대에 정말 많은 가수들이 있었는데....

 

물론, 수적으로는 지금이 더 많은 가수분들이 계시지만,

저와 비슷한 세대의 분들은 그래도 90년대 가수분들을 잊지 못할거에요.

 

그래서 그 마음이 결국 이루었는지

최근들어서 젝키도 다시 컴백하고

90년대에 활동했던 가수들이

하나둘씩 다시 모이면서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당시에 좋아했던

90년대 가수분들을 한번 모아봤어요.

 

 

 

(사진은 네이버 출처에요~)

 

 

 

 

샤크라

 

독특한 컨셉때문에 좋아했던거 같아요.

약간 아라비아풍이라고 해야하나도? 인도풍?

그런 의상들도 춤동작도 비슷해서

 

예쁜 걸그룹들 사이에서 굉장히 눈에 띄었던!

 

황보, 이은, 정려온, 보나

 

 

 

 

 

베이비복스

 

아가여우님들 ㅎㅎㅎ 굉장히 여리여리한 느낌의

걸그룹들이였던거 같아요.

하지만 노래는 엄청 터프한 노래도 많았다는!

 

가끔 저도 모르게 입에 담겨지는 노래가 베이비복스 노래

 

"자꾸 떠오르는 그대의 웃음소리, 잔인한 그소리를 예예예!"

 

이희진, 간미연, 김이지, 윤은혜, 심은지

 

 

 

 

 

 

 

유엔

 

거의 가요계에서는 엄친아 원조 아닌가요...

김정훈씨.. 아직도 기억나는게 그냥 책을 무진장 좋아해서

만화책때문에도 공부하고 ㅎㅎㅎㅎ

아무튼 책이란 책은 그냥 다 읽었다고하던거 같은..

그래서 서울대... 허윽 ㅎㅎㅎ

 

근데 노래도 좋았어요.

전 유엔 앨범도 샀던걸요~

 

김정훈, 최정원

 

 

 

 

 

 

클릭비

 

그때 당시에도 다행히 밴드 그룹이 있었죠.

많지는 않지만, 나름 인기가 괜찮았던~

클릭비 밴드!

꽃미남들 밴드라고 이것도 원조인가 ㅋㅋㅋ

 

저는 당시에 우연석을 제일 좋아했던...

팬미팅 가기로 했는데..

왜 취소가 되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ㅜㅜ

선물로 준비했었는데...

 

강후, 오종혁, 김상혁, 우연석, 유호석, 하현곤, 노민혁

 

 

 

 

 

 

신화

 

사실 신화는 더이상 90년대 가수도 아니고 2000년대 가수도 아니고

그냥 계속 잘 유지하고 존속하는 가수 ㅋㅋㅋ

진짜 남자 그룹들은 서로 장난기 넘치고 엄청 친하면

이렇게 오래도록 팀을 유지할수도 있구나 싶을정도로 신기한 팀

 

지금도 왕성하게 개인활동도 하고

이벤트처럼 신화활동도 해주고 재밌다는

제 주변에 주황공주님들 그렇게 많았는데..

 

아 그리고 신기하게,

제 주변 주황공주들은

다 공부도 잘했던거 같은...

 

김동완, 이민우, 에릭, 앤디, 전진, 신혜성

 

 

 

 

 

 

핑클

 

핑클핑클 반짝반짝 핑클

처음에는 사실 핑클보다는 ses를 더 좋아했는데

끝자락에 갈수록 핑클을 좋아했어요.

 

뭔가, 핑클은 여성스럽지만

베이비복스처럼 뭔가 날카롭지는 않지만

터프한 느낌의 멋진 여성미가 느껴지거든요.

 

요즘 말로 하면..

걸크러쉬 같다는 그런 느낌?

거의 끝에 활동한 now를 제일 좋아했답니다!

 

come in to my life 예

make me fly again 예

 

성유리, 옥주현, 이효리, 이진

 

 

 

 

 

 

SES

 

90년대  10대 그룹을 이끌어갔던

hot의 여동생 그룹 ses.....

진짜 처음 나왔을때 비주얼추격이였는데...

특히나.. 유진씨는 정말정말정말 예뻤다는..

지금도 예쁘지만 정말로...

 

바다씨는 노래를 너무 잘 부르고....

슈는 이상하게 최근들어서 더 예뻐지고 잇어서 ㅎㅎㅎㅎ

요즘은 슈씨 아가들 보는 재미도 너무 좋고 ㅎㅎ

 

ses도 곧 컴백할거 같던데....

 

바다, 유진, 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