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기타코드표 기타표 운짐법 확인하기

 

 

 

 

 

 

저 요즘 시간 될때마다 집에서 혼자 기타 공부하고 있답니다.

원래 굴러다니던 어디서 나타난건지는 모를 기타가 하나 있었는데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그건 버리고..

 

결국 좋은 기타 하나 새로 구매했지요!

 

그래서 혼자서 유투브나 이런거 보면서 열심히 기타 연습하고 있는데

역시 제일 기본은

기타 코드를 제대로 잡는거잖아요.

 

그런데..

 

이게 쉽지가 않네요... ㅜㅜ 열심히 연습중  ㅜㅜ

 

그래서 저처럼 기타 독학하는 분들을 위해서

기타 코드표를 가지고 왔어요 (네이버 출처)

 

 

 

 

 

 

하... F코드 만큼이나 어려운 B코드

그래도 저 요즘 열심히 하고 있어서

정확지는 않아도 정확히 운짐법은 터특하고

소리내는거 연습중~

 

 

 

 

 

A코드는 그래도 금방 수월하게 할 수 있지요

 

 

 

 

 

 

기타를 하는 분들이 가장 절망에 빠진다는

기타를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F코드....

저도 진짜 기타 그만해버리고 싶었는데...

 

그래도 끈기가지고 며칠동안 F코드만 가지고 연습하니까

지금 정확지는 않지만

그래도 잘 잡고 있답니다^^

 

 

 

 

 

 

 

E코드도 A코드만큼 그래도 쉽게 잡을 수 있었어요.

 

사실 피아노에서는

저는 B코드랑 A코드랑 E코드가

초반에 그렇게 어려웠는데...

 

기타는 오히려 A랑 E가 쉬운거 같아요

 

 

 

 

 

 

 

 

D코드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는것

근데.. 의외로 좀 손가락이 헷갈려요 ㅎㅎㅎㅎㅎ

 

 

 

 

 

 

 

C코드! 모든 코드의 가장 기본!

이거 은근 쉬운데...

계속 할수록 손가락이 불편해요 ㅎㅎㅎㅎ

위치를 잘못 잡은건지...

 

 

 

 

 

 

 

G코드가 이렇게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은근 쉬운 G코드

얼래 근데.. 지금까지 저는 손가락을 다르게 쓰고 있었네요...

 

123번 손가락으로 저는 하는데..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