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떠먹는 요구르트는 정말 유산균이 풍부할까요?

떠먹는 요구르트 자주 드시나요? 티비광고를 보다보면 유산균이 엄청 풍부하다는 말이 있죠.

보통 어떤 사람들의 경우는 떠먹는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유산균은 넣는 순간에 대부분 죽는다고 주장하시는분들을 봤거든요. 인터넷을 하다가 본건데, 갑자기 생각이나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떠먹는 요구르트의 경우 유산균은 정량보다 좀더 많이 존재합니다.

 

제품을 검사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가격이 싼 떠먹는 요구르트 또한 유산균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

보통 보시면 떠먹는 요구르트의 경우 표지에보면 함유량 표시부분에 유산균 량이 적혀 있습니다.. 보통은 1억마리 이상이 적혀 있는데 실제로 그만큼의 유산균이 들어있지않으면, 식약청에서 검사하는 생균수 검사라는게 있는데 그걸 통과하지 못합니다. 이 검사에서 기준치 미달이 되면 절대로 유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표지에 적혀진 함량과 비슷한 수치가 나온다고 하네요. 어떤 제품의 경우는 함량보다 훨씬 더 많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즉, 떠먹는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있으니 걱정하지 않고 드셔도 됩니다.

효과가 없다면 먹고나서 배에 신호가 오시는분들이 안계시겠죠 ^^.

광고에서 말하는 유산균수의 경우 거짓말을 하면 식약청에서 바로 검열이 들어가기 때문에 광고에서 말하는 유산균수는 사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시는것과 떠먹는것과의 유산균차이는  [농후발효유]냐 아니면 [발효유냐]의 차이입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보통 [농후발효유]의 경우 보통 150~200억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효유]의 경우는 유산균이 많이 없나? 그건 또 아닙니다. 이 [발효유][농후발효유]정도의 유산균 수준을 유지합니다. 제조사측에서는 유산균때문에 제조원가가 비싸지거나 하지는 않거든요.  제품이 확실한 효과가 있다면 많은분들이 더 사먹기 때문에 제조사 측에서는 훨씬 더 유리하겠죠? ^^..

 

 

보통 시중에서 유통중인 요거트의 경우는 한컵당 100억마리정도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