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 알아봐욤!!!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

 

 

 

 

몇 일전 이사를 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짜장면을 아주 맛있게 먹은 날이였죠!!!

 

그런데 이사를 하기전에 집을 알아 보다보니 제가 너무나도 미흡한 점이 많더군요. 특히 혼자 사시는 분들이 많은

요즘시대에 원룸등을 많이 알아보시곤 하실텐데 주의사항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 보려고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여러분이 알고 잇는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 무엇무엇이 있으신가요?

제가 알고있는 지식이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이번에 방 알아보러 다니면서 알게된 것 들입니다!!

 

 

 

1. 원룸은 싸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전세를 얻으신다면 (몇개 없지만) 꼭 싼 원룸이 있습니다. 이거 잘 보셔야 합니다.

보통 쌀수록 융을 끼고 있는 집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신축일경우에 전세금 떼일수도 있으니 진짜 조심하셔야 합니다.

신축의 경우 업자들이 팔려고 만든거지 절대로 소유의 개념으로 만든 원룸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월세로 얻는 다면 보증금이 싼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옵션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증금이 싸면 옵션이

엄청 안좋더라구요..

 

 

2.관리비는 꼭 확인하세요! 아파트도 아니고 비싼곳이 꼭 있습니다!

 

- 관리비는 평상 원룸의 경우  1~2만원정도 이고 비싼곳이라 해봤자 (물세포함) 인터넷이 들어온다면 3~4만원정도 합니다.

이렇듯 관리비가 비싸면 어떠어떠한 항목으로 인해서 비싼지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들어 가셔야 합니다. 보통 처음에 관리비 모르고 들어

 가셨다가 나중에 후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부동산 아무머니께서 그러더라구요!

 

3.주방 분리형? 아니면 오픈형?

 

-요건 집보면서 꼭 확인하세요 요즘 대세는 원룸이여도 주방과 분리형 입니다. 음식하면 냄새가 많이 날텐데 이걸 사전에

차단을 해주거든요. 그래서 꼭 주방은 분리형으로!!!!!

 

4.싸이드 원룸으로 사면 소음이 해결할 수 있다!

 

 

-제가 많이 산건 아니지만 원룸의 경우 계단 옆과 그리고 방과방사이에 껴있는 방이 제일 좋지 않습니다.. 곰팡이도 피구요..

계단과 붙어 있지 않고 맨 끝쪽 싸이드 라인이 좋습니다. 채광도 좋아서 곰팡이도 잘 안핍니다!!.

제일 주의할점의 절대로 계단 바로 옆방은 하지마세요 ㅠㅠ 새벽에 잠못들어요!꼭 주의하십시오!

 

5.베란다가 있으면 일석이조!!

좁아도 베란다가 있는집으로 하세요 ! 빨래도 널 수 잇고 세탁기도 놀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꼭 베란다 유무는 확인하셔야 합니다!!

 

6.원룸과 버스정류장 및 지하철 거리!

-이거 생각안하시고 하면 여성분들이라면 밤길에 상당히 무섭습니다. 위험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겨울과 여름에 ㅠ

집에 가기까지 너무 힘겨웟던 것 같아요 ㅠ,.ㅜ

 

7.주변 편의 시설 또한 체크 항목입니다.

 

 

-막상 이사를 했는데 주변에 편의점도 없고 마트도 없고, 식당도 없으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ㅠ.. 머 하나 사려면 먼곳까지

나가야 하는 수고로움이 생기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계약전 주변 편의시설 유무는 꼭 파악하시고 계약을 하세요!!!!

 

8. 꼭 직접가서 보고 계약하세요!

-사진은 거짓말을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실사하시고! 계약하세요!!!!

 

9.융있는 집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살면서 경매로 넘어간 경우가 두번 정도 있었습니다. 두번다 집주인이 융이 있었고,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돈을

못갚아서 경매로 넘어가더군요. 경매로 넘어가면 운좋은경우 아니면 전세권 설정을 하셨다고 하더라고 그돈을 못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월세라면 괜찮습니다) 한번은 진자로 못받을 뻔했지만, 구사일생으로 받아낸적이 있습니다 ㅠ..

 

 

 

제가 이사만 벌써 10번째 입니다 ㅠㅠ 그동안 이사하면서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글 재주가 없어서 맞춤법은 제대로 썻는지 모르겠네요!!

꼭은 아니여도 원룸계약시 주의사항 몇 번씩은 읽어보시고 좋은 집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