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오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

|

잠 잘 오는 방법없을까요? 요즘들어 스트레스가 쌓여서인지 걱정거리가 있어서 인지 잠이 안오네요 ㅠ

 

그래서 오늘은 잠 잘오는 방법이 없을까하여! 인터넷은 검색하고~ 여기저기 자료를 모아 봤습니다!

 

오늘은 꼭 제 시간에 잠을 자야 합니다 ㅠㅠ.. 일거리가 너무 많다 말입니다 ㅠㅠ

 

 

 

제일 먼저 잠 잘오는 방법 !!!!!!!!!!!!!!!!!!

 

눈을 감으면 됩니다 ㅡ.ㅡ;;; 눈을 감아야 잠이 오지 안그럼 절대로 잠 못잡니다!

 

간혹가시다 눈뜨고 자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런분들은 신에 경지에 이르신 분들입니다 존경합니다. ^^.

 

 

위에는 장난이구요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사람들은 왜 잠을 자야하는지 한번쯤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갑자기든 생각에 예전에 교수님에게 들었던 말로는 사람이 잠을 자야 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운동력을 회복해야 하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근육은 쓰지 않을때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계속해서 근육을 사용하게 되고, 이렇게 계속해서 사용하게 된 근육은 뭉게지게 되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을 잘 못자는 분들의 경우 내장 근육등이 뭉쳐서 변비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 잘 자는 사람들의 경우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다른이유라고 하네요 !!!

 

두 번째는 정보의 통합? 이라고하네요. 이건 저도 잘 생각나지는 않지만 사람의 경우 하룻동안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또 수많은 정보와 접촉을 하게 됩니다. 피부로 인한 촉감, 냄새로 인한 후각, 눈으로 인한 시각, 또 입으로 먹는 식감, 귀로듣는 청각등 각각의 감각의 정보등 수많은 정보로 인해 뇌가 과부하가 오게 됩니다. 그러한 과부한 상태의 뇌를 휴식을 취함으로써 정보의 정리도 하고 뇌의 휴식도 주고 한다고 하네요. 감각이 뛰어난 사람일수록 꿈을 많이 꾸게 된다고 합니다 ㅡ.ㅡㅋㅋ.. (참고로 저는 꿈을 엄청나게 꿉니다.. 약간 민감한 편이거든요 ^^)

 

위 두가지 이유라고 합니다 !!

 

 

그렇다면! 도대체 잠을 어떻게 들어야 하냐!!!!!!!!!! 잠 잘오는 방법이 도대체 무엇일까요?. 저도 별거없이 어디서 얻어 들은 지식이고 제가 실험해본 지식 들입니다 ㅠ...

 

자자이제 잠 잘오는 방법으로 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상식적인 잠자기전 스마트폰을 보지마 커피를 먹지마라등은 기본전제로 아실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잠이 오지 않으면 잠을 자지 마라!!!!!!!!!!!!

-억지로 잠을 자지 마세요. 억지로 자려고 하면 민감한 사람일수록 그걸 또 생각을 하게되고 더욱더 잠을 못자게 됩니다. (다음날 소풍가시는 분처럼;;)

이럴경우 일어나서 활동을 하세요 책을 읽던지, 가벼운 스트레칭 운동을 하세요!!!!

 

가벼운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이 잘되는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발가락 을 구부리면 잠이 잘 온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피가 위쪽보다는 아래쪽으로 감으로써 뇌가 쉴 수 있게 해줌으로써 잠이 더 잘온다고 하네요.

 

 

2.명상을 하세요.그리고 근육을 이완시켜 주세요.

-위에서 제가 인간이 잠을 자야 하는 이유로 근육의 휴식을 취해야 하는것과 정보의 통합이라 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이유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명상과 호흡법으로 간단히 이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하시면 앉어서 하는걸 많이 생각하시는데 누워서 천천히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후에 편안하게 누우세요. 그런 다음 눈을 감은 채로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하나씩 느껴보세요 .. "이완이 된다." "점점 편안해 진다" 라고 속으로 외치시구요. 심호흡은 최대한 편안하게 하세요 억지로 복식호흡이니 머니 하시는건 어려우니 그냥 천천히 내쉬었다가 다시 내 뱉는 식으로 하지면 됩니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하나씩 천천히 위에서 아래도 이완이 되는 느낌을 가져보세요!!!

 

잔잔한 음악을 곁들이며 더욱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잠이 잘 드는 습관을 찾아라!!!

- 어떨때 어떤 자세로 누우면 잠이 잘 온다라는 습관이 있을겁니다. 저 같은 경우 중계 방송등을 보면 어지러워서 그런지 잠이 잘오더

 

군요.(축구나 스타;;)

그리고 고개를 왼쪽으로 하면 더 잠이 잘오는 버릇이 잇습니다. 진짜 잠이 오지 않을때 이러한 습관을 활용하면 잠이 잘 옵니다 ^^.

 

 

4.잡생각은 내일하자!!.

-제일 어려운 과제 입니다 잡 생각을 어떻게 내일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잡생각이 드는데 ㅠㅠ 말입니다! 혹여나 좋아하는 여자라도 생기면 더 잠이 안오는 일이 생깁니다 ㅠㅠ  이럴경우 제일 좋은 방법은! 다른 하나에 집중하는 겁니다 !!! 그것은 바로!!!!!!! 잠자리 숫자 세기입니다 ( ㅡ.ㅡ;;) 왜 양이 아니냐면 잠자리가 더 잠이 잘온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잠자리 하나 ~ 잠자리 두개" 이런식으로 집중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셔도 잠이 잘 안오신다면! 카페인을 많이 드셨거나 낮에 잠을 많이 자셨거나~~ 불면증이신 분들중 하나 이신걸로 생각이 듭니다.

위 네가지 중 두가지 실행하고바로 잠에 떨어 졌습니다 ㅡ.ㅡ;;

 

이글을 보신 분들은 바로! 잠 잘오는 방법을 한번 해보세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마음이 편하면 잠이 잘 오는것 같습니다. 아무 걱정거리가 없을수는 없지만, 걱정거리가 있어도 어차피 생각을 많이 한다고 해결 되는건 아니니 그저 무소유정신을 가지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

 

 

잠 잘오는 방법 여기에서 끝!!!!!! ^^*

Trackback 0 And Comment 3
  1. wnghks 2015.10.17 11:44 address edit & del reply

    그럼...
    잠이 안 오면 스마트 폰 커피 너무할지 않나요? 그리고 걸혼이 할면 잠이 더 잘 오거 아니에요? 걸혼이 할면 행복해져요 혹시 뭐살이에요? 못 볼수있지만wnghks58924트윗터 이에요 구글 dbeotjd2456? 이에요 맞는지 몰를겠서요 저 wnghks임

  2. wnghks 2015.10.17 11:47 address edit & del reply

    혹시 병워에서 치료할수있지 않나요?
    잠이 안 올태 클래식 있지 않나요? 저 클래식 이 별로 잘 안 듣려요

  3. 민강이 2016.10.03 20:57 address edit & del reply

    누워서 할 수있는 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