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닝&헬스

100m 달리기 잘하는 법~!!!

달리기 잘하시나요? 어렸을때 저는 달리기를 엄청 못했습니다.

 

100m 달리기 잘하는 법 어디 없을까 하고 잠깐 고민을 한적이 몇번 있지만...관심 밖이라서..

 

 100m 달리기를 하면 초등학교때는 매번 꼴찌를 했었고, 중학교때까지도 꼴찌하기 일쑤 였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때부터 체육대회나 체력검증이 있는 날이면, 매번 순위권에 들었고, 그러다가 마지막 체육대회때는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1등을 하는 기염을 토한적이 있습니다 ㅡ.ㅡ;;

 

어떻게 된일일까요?.

 

제가 했던건 가벼운 운동뿐이였습니다. 그리고100m 달리기도 하니깐 늘더라구요 . 빨리지고 오래 달릴 수 있더라구요.

 

오늘은 달리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

 

단기간 속성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달리기는 진짜 단기간속성으로 만들기는 너무 어렵더라구요. 제목은 속성이지만, 내용은 속성이 아닙니다 ^^*

 

 

달리기 선수들을 보면 종아리는 얇지만, 허벅지가 말근육이신분들을 많이 봤을겁니다 예를 들면 볼트같은 경우 엄청난 다리근육량을 자랑합니다. 이쁘게 잘 빠졌죠!!!

 

이렇게 다리근육을 이쁘고 섹시하게 만들게 제일 우선입니다. 이건 단순히 빨리 달리기를 열심히 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닙니다!!

 

1.많이 걸어라! 최대한 보폭은 넓게!!!

-단순히 빨리 뛴다고 해서 다리근육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하던 운동을 하게되어 다리에 무리가면 더 고생합니다. 제일 먼저 하실거는 보폭을 평소보다 넓게하여, 빨리 걷는 연습을 하십시오, 은연중 빨리 걷게 되어 다리근육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보폭이 넓으면 달리기를 할때 쓰는 근육또한 좋아지게 됩니다. (전 중학교때 4km 씩 걸어 댕겼습니다 ㅡ.ㅡ;..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리에 근육량이 늘어나게 되면서  조금씩 달리기 실력이 늘어 났던 것 같습니다.)

 

 

2. 상체도 단련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50m부터 지친다!

-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인지 모르시겠죠? 단거리 달리기 선수들들을 잘 보시면 상체가 엄청나게 발달되어 있는걸 보았을 겁니다. 왜 그렇게 상체가 발달되어 있을까요? 달리기를 하면 상체는 공기의 저항을 엄청나게 받습니다. 특히 단거리의 경우 엄청난 저항을 받기 때문에 상체가 발달되어 잇지 않다면, 50m이상부터 허리가 끊어지도록 아픈 경험을 해보신분들이 계실겁니다.  이건 체력이 딸려서가 아니라 상체가 공기의 저항을 못 버텨서 그러는 겁니다.

 

 

 

3.자세는 기본적으로 익혀야 한다!! 자기가 편하면 장땡이지만, 그래도 선수들 자세를 따라하면 좋다!

-저 같은경우 선수들 자세를 많이 따라 했습니다. 이게 도움이 안될것 도 같지만, 의외로 자기몸에 변형시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발은 꼭 11자로 뛰도록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4.다리근육은 순발력을 강화시키는 운동과 아킬레스건 강화운동 그리고 뒷허벅지를 강화시켜야 합니다.

-다리 근육강화운동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많이 걷기, 그리고 자전거 타기(중요합니다!!), 계단 오르기( 발바닥이 다 닫게하여 계단을 오르면 대퇴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발끝만 닫게 하면 발목강화가 되구요), 무릎구부리고 점프하기등으로 다리근력을 길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 철봉은 상체운동에 필수 인것 아시죠 ^^.. (점프해서 30m왕복 또한 많은 도움이 됩니다.

 

 

5.순차적으로 조금씩.

-100m 단거리 달리기를 연습을 하기 위해서 100m를 다 뛰는 멍충한 짓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10m 20m 조금씩 왕복달리기를 하면서 순발력을 조금씩 키워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인터벌 운동은 모든 운동의 시작 전 몸풀기 운동이지만, 달리기 잘하는 법에 있어서 엄청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순차적으로 늘려가면서 100m 왕복으로 뛸 수 있을 정도가 된다면 이제는 반에서 1등은 하실겁니다~! 육상부 선수가 없다는 가정하에요 ^^../

 

 

 

저는 딱 저렇게 5가지만 실천해서 달리기가 빨라 졌습니다. 지금도 남들에게 밀리지 않구요 ^^.

의외로 100m 달리기 잘하는거 어렵지 않으니 한번쯤 도전해 보세요!!

 

제가 지금 초등학생으로 돌아간다면 매번 1등할 수 잇을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100m 달리기 잘하는 법~!!!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시 조심하세요!

 

아~ 그리고 팁으로 0.5초 정도 빠르게 뛰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보통 체육대회때면 총을 쏠텐데 이때 총소리가 들리자 말자 뛰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이건 남들보다 0.5초 빨리 뛰어도 잘 모릅니다 ㅎㅎ..그래서 몇번 일등 했습니다 간발의 차이로 ㅠ.

 

 

사진 출처-구글이미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