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첼시의 든든한 벽 이바노비치!!!

첼시의 든든한 벽 이바노비치!!!

 

첼시에는 소리없이 자기일을 묵묵하게 해내는 선수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특유의 오리궁뎅이를 가지고 자기맡은 바 임무를 다 하는 선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리궁뎅이가 트레이드 마크인 이바노비치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이름-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

출생-1984년 2 월 22일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홍진호 삘리 나네요 ㅡ.ㅡ;;)

신체-188cm / 86kg

주포지션- 오른쪽 풀백/ 중앙수비수/

 

이바노비치는 세르비아 선수로써 처음 시작은 2001~2002년 세르비아의 프로팀 FK Remont 에서 시작을 합니다.

 

이듬해 본격적으로 FK 스렘이라는 팀으로 옴겨서  실력을 검증받고, 이후 2003년 세르비아 프로팀 OFK 베오그라드 에 입단하게 되고 3년 동안 세르비아리그 에서 준수한 확약을 하였습니다. 2003~2007년까지 세르비아 U-21청소년 대표팀으로써 많은 확약을 하게 되면서 2005년 세르비아 국가대표팀 선수로 발탁이 됩니다.

 

이후 몬테네그로가 세르비아에게 독립을 할 시기에 2006년 러시아의 FC 로코모티프 모스크바로 이적하였으며, 브라이슬라프 이바노비치의 활약에 힘입어 2007년 러시안컵에서 우승을 거두게 됩니다. 2008년 1월 이적시장에서 첼시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이때 유벤투스, ac밀란,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인테르나치오날레, 등의 오퍼가 왔지만, 첼시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이때 당시 이바노비치의 이적료는 13m로써 러시아리그 역사상 가장 큰 거래금액이기도 했습니다.

첼시로의 이적당시 1월 이적을 하였지만,  2007/2008시즌이 끝날때까지 중앙수비수로써 존테리,카르발류, 알렉스에 밀려 공식경기에 출전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이적당시 관심을 가졌던 팀들에게 많은 오퍼가 오게 됩니다.  이때가 이바노비치에게는 가장 힘든 시기가 아니였나 모르겠습니다. 이때 당시 ac밀란과의 계약까지 갔다는 이적루머가 있었으며, 당시 무리뉴 감독은 "이바노비치는 첼시에서 중요한 4번째 중앙수비수로써 4번째 옵션이며, 이와같은 수비수는 찾기 어렵다"라고 말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

 

 비록 존테,카르발류,알렉스 등 백업맴버로써 오게 되었지만,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경기 리버풀과의 8강경기에서 혼자 2골을 넣으면서 강력한 임팩트와함께 첼시의 4강진출을 돕게 됩니다.이떄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이바노비치의 위치선정은 볼때마다 최고 인것 같습니다. 간간히 발로도 골을 넣어주고 말이죠 ^^.  그리고  이듬해 시즌인 2009-2010시즌 조제 보싱와의 부상과 함께 오른쪽 풀백으로 출전하면서부터 첼시의 오른쪽 풀백으로써 주전맴버로 꾸준히 활약을 하게 됩니다.

 

이후 간간히 중앙수비수로 몇번 나오게 되지만 매경기 첼시의 오른쪽 풀백으로써 첼시가 힘들때면 항상 그자리에서 꾸준한 실력을 보였습니다. 간간히 어의 없는 실수를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첼시에서 없으면 안될 선수가 이바노비치이기도 합니다 ^^.

 

 

 

 

*이바노비치의 장점* 

1.주포지션은 센터백이지만, 오른쪽 왼쪽 풀백도 가능하며, 특히 오른쪽 풀백은 발군인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제공권이 압도적이며, 왠만해서는 공격수에게 돌파를 허용하지 않을정도로 위치선정및, 대인방어 능력이 좋습니다.

3.셋트피스상황에서 헤딩능력이 좋습니다 (첼시에서 현재 23골 기록중)

4.몸싸움 능력이 좋습니다.

5.간간히 터지는 크로스가 좋습니다.. 크로스 성공률 30% 아마 오른쪽 풀백으로써는 최고 기록일겁니다 EPL.

 

*이바노비치의 단점*

1.가끔 어의없는 실수를 합니다(스완지 시티전때 정신나가는줄 알았습니다 ㅡ.ㅡ;) 그래도 작년과 올해는 무난하게 잘한 편입니다 ^^.

2.발이 약간 느려 가끔 발빠른 선수들에게 크로스를 허용할때다 있습니다.

3.실력에 비해 너무 과소평가가 되어 있다.

 

 

이렇게 정리를 할 수 있겠네요. 수비로써 전성기 나이가 온 이바노비치입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월드클래스 급의 선수로 불리우냐 아니면 A급 선수로써 축구 인생을 마감하냐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비수중에는 가장 좋아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 오리궁뎅이가 너무 이쁘거든요!!

 

 

 

수아레스 선수의 핵이빨 사건 ^_^..

앞으로도 좋은 활약 기다합니다 이바노비치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