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니 mdr-1r MK2 후기 및 차이점

소니 mdr-1r MK2 는 과연 전 버전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기존 소니 mdr-1r 의 경우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디자인이였습니다 -_-;;

 

그러한 최대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은 소니 mdr-1r MK2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소니 몇 년전 mdr-1r헤드폰의 경우 처음 출시할때 엄청난 기대을 했습니다.

 

30만원이나 하는 가격으로 출시한 만큼 (소니 헤드폰의 경우 가성비가 좋았거든요) 성능 또한 좋을 꺼라는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직접적으로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지인분이 쓰는걸 몇번 들어 본적이 있습니다.

 

자 ~ 그럼! 기존 mdr-1r 과 이번에 출시한 mdr-1r mk2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은 몇 장만 올립니다. 머 이쁘게 올려 봤자, 제가 홍보를 하는것도 아니고 ^^. 솔직히 홈페이지에 나온사진이 더 깔끔하고 정확하게 나왔더라구요. 실물이 훨씬 더 이쁨니다!!!)

 

 

 1.외관@@

 

 

 

 -똑같습니다.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후광효과 일까요? ^^;가격이 비싸서 더 이쁘게 보이더라구요.  디자인이야 소니가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아웃도어 용중에서는 디자인면에서 가장 최고 인것 같습니다. (돈이 얼만데 ㅡ.ㅡ;;)

 

 

2.구성품

 

 

-사진은 소니 홈페이지에게 퍼왔습니다. 전 버전이랑 다른점은 엉킴방지 톱니모양의 선이라고 하네요. 특히 사용해 보니 잘 안꼬여서 좋습니다. 그리고 저것 외에 구성품은 없습니다 ㅡ.ㅡ;;. 전 버전과 차이점이라면 선이 하나더 있습니다. 3m 터 짜리 선이라 꽤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기능

 

 

-mdr-1r mk2로 오면서 바뀐점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전 버전의 경우 ios 만 지원이 됐던걸로 알고 있거든요.  버튼으로 조작하니 편하고 좋긴한데, 약간은 아직도 불편 한것 같아요.  통화시 이용해 보니 통화는 잘됩니다. 상대방 에게도 물어보니 제 목소리가 잘 들린다고 하네요. 아웃도어용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4.성능

 

-전 버전과 무슨 차이일까요? 그냥 가격만 비싼 mdr-1r MK2 일까요?

 

전 버전과 차이점은 그렇게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mdr-1r 를 들었을때 약간 실망한 감이 있었는데,  mk2의 경우 전체적인 느낌은 무척이나 심심하고 특색없는 헤드폰이라는 점입니다.

 

크게 나아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전버전의 경우 모든 영역대에서 밋밋한 소리를 내주었는데 mk2 또한 가격만큼의 나아진점을 모르겠습니다. 제가 mdr-1r과 mk2를 옆에 두고 동시에 안들어 봐서인지 모르겠지만, 대체적으로 예전기억을 떠올려보면 비슷한것 같습니다.

 

 

 

*장점*

 

-디자인이 이쁘다

-착용감이 최고이다 2시간동안 들었지만, 전혀 불편한 점을 못 느꼈습니다.헤드폰은 안쓴것 같습니다 (듣다가 저도 모르게 잠든적이;;)

-저음이 강하다. 물론 중음이나 고음 또한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즉, 너무 무난하다!!!.

-선이 착탈식이라 너무 좋다

-선 꼬임이 거의 없다

-겨울에 귀가 너무 따뜻하다. 귀돌이 대용으로 최고네요.

-가죽부분 (?) 촉감이 너무 좋다!

 

 

 

*단점*

-아직도 보컬부분이 조금은 묻히는것 같습니다.

-저음이 아직도 너무 강하다 .

-가격이 비싸다.

-차폐가 확실하게는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친구 에게 물어 보니.약간은 들린다고해서.

 

소니 mdr-1r mk2 헤드폰 사용후기는 여기 까지 입니다. 매장에서 청음한번쯤은 해보시고 구매하시는걸 권장해 드립니다.!

 

아~ 그리고 구매하신후에 비닐 안에 있는 스티커는 꼭 보관해 주세요. 그거 없음 as 안된다고 하네요 !!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감기감기조심하세요 ^^